원로목사 이경준목사님 칼럼
홈 > 말씀과훈련 > 원로목사 칼럼
원로목사 칼럼


 

원본에 늘 맞추어 보아야 합니다.

이경준목사 0 330

면을 따라 어떤 제품을 만들려면, 같은 크기의 재료를 많이 잘라놓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계속해서 같은 원본을 대고 자르면, 여러 개를 자르더라도 크기가 거의 정확하게 같습니다. 그렇지만 원본을 대고 자른 후에, 잘라서 나온 재료를 대고 자르기를 반복하면 나중에는 처음 원본과 길이가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마치 스무 명 정도가 길게 늘어서서 앞사람이 바로 뒤에 있는 사람에게 말을 전달하는 것과 같습니다. 한 사람이 뒤로 가면서 모든 사람에게 같은 말을 하면, 모든 사람은 똑같은 말을 듣습니다. 그러나 한 사람이 바로 뒷사람에게, 들은 사람이 또 뒷사람에게, 이렇게 스무 명에게 말을 하면, 첫 번째 사람과 제일 뒤에 스무 번째 서있던 사람의 말에 차이가 많이 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것을 우리가 하고 있는 목장모임에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VIP가 목장모임에 참석하는 경우에, 평소와 달리 VIP를 배려하여 모임의 순서를 부드럽게 하게 됩니다. 두세 번은 그렇게 할 수 있지만, VIP가 적응을 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와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 교회에서는 목자 임명을 할 때에 목장모임을 하는 순서를 코팅을 하여 나누어 드립니다. 원본에 늘 맞추어서 흐트러짐이 없게 하려는 목적에서 그렇게 한 것입니다.

 

평소에 잘 하고 있는 분들이 많겠지만, 목자와 목녀들은 평소에 목장모임 순서 원본을 자주 참조하여 가능하면 정해진 순서를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염두에 두어야 할 일은:

* 성경공부 모임이 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 삶을 나누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 목장 식구가 큰 문제를 당했을 때에는 순서에 상관없이 그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둡니다.

* 안 믿는 분이 처음 참석하면 1~3주 동안은 순서를 무시하고 삶을 나누고 본인의 얘기를 들어주는 것으로 시간을 보냅니다.

* 궁극적인 목표는 전도와 선교에 둡니다.

 

모임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애찬(30-60)

 

2. 찬양(25)

 

3. 광고/환영(3): 광고를 통하여 연합교회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합니다.

 

4. 성경공부(20): 우리 교회는 지난주일 설교를 다시 복습하고 있습니다.

 

5. 나눔(1-3시간): 지난 주간에 있었던 감사한 일을 나누는 시간입니다.

 

6. 중보기도(10-15): 기도응답을 받았으면 간증하여 은혜를 공유합니다. 이 시간에 목장 VIP 다섯 명을 위해 기도합니다.

 

7. 선교와 전도(5-10): 가정교회의 궁극적인 목적은 영혼 구원하여 제자 만드는 것입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