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로목사 이경준목사님 칼럼
홈 > 말씀과훈련 > 원로목사 칼럼
원로목사 칼럼


 

(목회서신) 변화하는 시대에 가장 잘 적응하는 방법

다운교회 0 443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세상은 급변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가장 잘 적응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자신의 인생관을 분명하게 가지고 있는 것이 그 중의 하나입니다. 실력을 쌓아서 자신의 핵심역량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공관이나 가치관 등 자신의 인생관을 분명하게 가지고 있어야 세상의 파도에 휩쓸리지 않고 견고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당나귀 메고 가는 아버지와 아들의 이야기”를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처음 마을을 지나갈 때에는 아버지와 아들이 당나귀를 끌고 갔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탈 것’을 끌고 간다고 놀렸습니다. 놀림을 받은 아버지는 아들을 당나귀 등에 태우고 다음 마을을 지나갔습니다. 그 마을 사람들은 아버지를 걸리고 당나귀를 타고 가는 아들을 나무랐습니다. 다음 마을에서는 아버지가 당나귀를 타고 아들이 걸어갔습니다. 그 마을 사람들은 어린 자식을 걸리는 아버지를 나무랐습니다. 다음 마을에서는 아버지와 아들이 모두 당나귀를 타고 갔습니다. 그 마을 사람들은 아무리 ‘탈 것’이지만 몰인정하게 두 사람이나 당나귀를 탔다며 그들을 나무랐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은 당나귀 발을 묶고 장대에 꿰어 두 사람 어깨에 메고 냇물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건너가게 되었습니다. 냇물에서 놀던 아이들은 그 모습을 비웃으며 물을 끼얹는 바람에 당나귀가 놀라 버둥거리는 바람에 물에 빠뜨리게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자신의 인생관이 분명하지 못하여 이리저리 방황한다면 이와 마찬가지의 인생을 살기 쉽습니다. 개인의 사명선언서를 통해 인생관을 확립해 놓으면 목적을 따라 사는 성공적인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저의 개인 사명선언서를 소개합니다. 올림픽의 오륜마크를 연상하며 다섯 가지 영역으로 나누었습니다. 다섯 가지 영역에서 성공적인 삶을 살기 원하기 때문입니다.

개인: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신 예수님’을 닮기 원한다. 그리고 성령님께서 내게 주신 은사를 적극 개발하여 하나님 나라 확장에 쓰임받기를 원한다.
가정: 우리 집은 작은 천국이다. 서로 사랑하고 세워주어 모두가 하나님의 사람이 되도록 힘쓴다.
직장(성도): 나는 성도들을 건강한 자아상, 건전한 가정관, 그리고 건실한 직업관을 가지고 이 세상을 힘 있게 살아가도록 돕는다.
교회: 나는 교회에서 하나님 중심의 예배, 말씀 중심의 제자훈련, 그리고 사람 중심의 사역이 일어나도록 힘쓴다.
사회: 나는 사회의 빵과 복음과 윤리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느끼고 최선을 다한다.  
이경준목사 드림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