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가 전하는 목회편지
홈 > 말씀과훈련 > 목회편지
목회편지

(375) 확신의삶 일대일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석정일 0 209

31bc205cbe5e367383f9a77c383aa030_1717031216_6065.jpg
저는 확신의삶 일대일이 목자목녀의 삶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확신의삶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지는 다운가족 여러분들이 이미 느끼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확신의삶의 내용을 아는 것이 중요할 뿐만 아니라 그것을 살아내는 것은 더 중요합니다. 그래서 목자님과 혹은 목녀님과 일대일로 공부하는 '확신의삶 일대일'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확신의삶 일대일이 우리교회 신앙생활의 "문화"로 자리 잡을 때, 가정교회로서 우리교회가 흔들리지 않는 견고함을 갖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교회 모든 목자님 목녀님들이 이번 여름 확신의삶 일대일을 한 번 이상 인도하기를 기대하며, 수시로 점검하고 저 답지 않게 조금 푸시를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목장식구 여러분들도 목자님 목녀님이 확신의삶 일대일 공부를 하자고 할 때, 목자님 목녀님을 도와드린다 생각하시고 즐겁게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보다 목장식구 여러분들께서 먼저 확신의삶 일대일을 해달라고 요청해 주시면 더 좋습니다. 


이미 말씀드린 것처럼 확신의삶은 단순히 성경을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삶으로 살아내기 위해서 신앙의 기본기를 연습하고, 습관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확신의삶 일대일을 통하여 연습하고 훈련하는 신앙의 기본기는 3+1 입니다. 이 신앙의 기본기가 습관이 되지 않으셨다면, 이미 확신의삶 일대일을 한 번 하셨다고 하더라도, 한 번 더 하셔도 좋습니다. 


첫째, 경청의방 큐티를 연습합니다. 일주일에 다섯 번 경청의 방 큐티를 갖고 큐티일기를 쓰는 것이 목표입니다. 경청방큐티가 힘들면 새벽예배로 대체하고, 새벽예배 일기를 써 보셔도 좋습니다.


둘째, 주일설교말씀을 붙잡고 한 주를 살아내고 목장 나눔시간에 그 살아본 이야기를 나누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주 중에 주일설교 말씀을 한 번 더 듣고, 주일설교말씀 묵상노트를 기록해 봅니다.  


셋째, 다섯-다섯 뷔아이피 목록을 만들고, 기도하며 섬기는 것입니다. 이 다섯-다섯 뷔아이피 목록을 바탕으로, 목장의 다섯뷔아피 명단이 만들어지고 목장식구들이 한 팀이 되어 함께 목장다섯뷔아이피님들을 섬기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한 가지를 더 한다면 확신의삶 암송성구 8구절을 줄줄줄 암송하고, 그 말씀을 다른 사람에게 설명할 수 있는 실력을 기르는 것입니다.


위의 네 가지 신앙의 기본기가 아직 내 삶의 일부가 되지 않았다면, 나 자신을 위해서 확신의삶 일대일을 기도로 준비해 주시고,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자님 목녀님들께서는 확신의삶을 시작하실 때, 언제부터 누구와 일대일을 시작하시는 지 황인우 목사님께 카톡으로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운가족 여러분들의 확신의삶 일대일을 돕기 위해서, 업데이트 된 확신의삶 일대일 과제장을 제본하여 목자님 목녀님들의 주보함에 한권씩 넣어드렸고, 사무실에도 충분히 비치하고 있습니다.<석목사 올림>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