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5) 미래비전팀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기도해 주세요.
기회가 왔을 때 신속대응할 수 있도록 미리 “권한”을 위임해 주세요.
지난 6월 26일, 정기당회가 시간적으로 비교적 여유로웠습니다. 그래서 미래비전팀의 제안으로 예배당 건물과 관련된 각자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는 대략 다음과 같은 평상시 생각을 나누었고, 대부분의 장로님들이 공감을 해 주셨습니다.
1. 현재 예배당의 재건축은 적절하지 못하다. 현재 우리 예배당의 연건평이 580평 정도인데, 예를 들어서 연건평 1,000평 정도로 재건축하려면 최소 100억원 이상의 재정이 필요한데, 지금 이 시대는 예배당 건물에 그렇게 막대한 재정을 투입할 때가 아니다.
2. 교회분가의 방향성은 분가시키는 쪽과 분가되어 나가는 쪽 모두 주일학교를 정상적으로 그리고 활기차게 운영할 수 있는 규모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지금 현재 우리교회의 상황과 시대적 흐름을 보면 분가보다는 성장이 더 필요한 시점이다.
3. 청년교회로 시작된 우리 교회의 구성원들도 점점 노년층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엘리베이터와 주차공간의 확보는 매우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더 넓은 공간이 반드시 필요하다.
4. 하나님께서 우리의 필요에 맞는 새로운 예배당 건물을 주시고, 추가 건축 헌금의 큰 부담없이 현 예배당 건물을 매각하여 취득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그때는 적극적으로 이전을 고려해야 한다.
5. 이전을 고려할 때 서울을 떠나지 않았으면 좋겠고, 대중교통(지하철)을 통한 청년들이 접근성 또한 매우 중요하다.
그런데 이런 조건을 충족할만한 새 예배당을 찾는다는 것은 현실적으로는 거의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하시고자 하시면 얼마든지 하실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하고, 때때로 기도해 오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그런 기회를 주실 때,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공동의회를 통해서 미리 권한을 위임받아 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고, 1년 전 미래비전팀을 만든 가장 중요한 이유 중의 하나도 바로 그것이었습니다. <목회편지(379) 2024.6.28.> https://www.downchurch.com/bbs/board.php?bo_table=letter&wr_id=476
그런데 당회가 있었던 바로 그 토요일 오후에 매물로 나온 예배당 링크를 하나 받았습니다. 목녀님 중의 한 분이 우연히 발견해서, 미래비전팀으로 전달해 주신 링크였습니다. 혹시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은 아닌가 하는 기대감에 즉시 검토를 해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검토하고 고려해야 할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런데 정말 좋은 기회가 왔을 때는 일반적으로는 신속하게 대응을 해야 그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일을 계기로 다운가족 여러분들께 다음과 같은 부탁드립니다.
1. 미래비전팀의 활동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2. 우리 교회의 미래와 예배당/교육 공간 확보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과 관련된 정보를 미래비전팀에 적극적으로 개진해 주십시요. 목자 목녀님께 말씀드리면 미래 비전팀으로 전달됩니다.
3. 미래비전팀과 당회에서 기본적인 절차와 방향성을 지금 적극적으로 논의 중에 있습니다. 조만간 총목자 모임을 거쳐서 여러분들에게 제시하여 수정 보완하는 과정을 거칠텐데,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 주세요.
4. 그리고 그렇게 결정된 절차와 권한을 당회나 혹은 관련하여 구성될 전담팀에 위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절차와 권한에 대해서는 다음 공동의회(2026년 1월)에 정식 안건으로 올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다운가족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석목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