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가 전하는 목회편지
홈 > 말씀과훈련 > 목회편지
목회편지

(461) 새해맞이 다니엘 금식과 말의 훈련; 일단 시작해 보세요!!

석정일 0 225

01759e5c09b0691d71a0494294928d3b_1767303899_2178.png
몸의 훈련에서 마음의 훈련으로.....



강사: 김인기 목사(북미 가정교회사역원장, 올랜도비전교회 원로목사)

주제: “뭔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일시: 금요일(1/16) 저녁 730,

         토요일(1/17) 새벽 7, 토요일 저녁 6

         주일(1/18) 1/2/3부 예배



우리교회가 다니엘금식과 더불어 새해를 시작한 지 벌써 9년 째를 맞이합니다. 처음에는 다니엘금식만 하던 것이 지금은 여러 가지 훈련이 더해져서, ‘이 많은 것들을 어떻게 다 기억하고, 어떻게 다 해??!!그런 생각이 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러나 다운가족 여러분, 처음 운전 배울 때 생각나십니까? 그때는 정말 정신이 없었지요? 그러나 지금은 저절로 되지 않습니까? 마찬가지로 다니엘 금식과 더불어 훈련하고 연습하는 것들이 처음 시작하기 전에는 복잡해 보여도 일단 시작해 보면 금방 익숙해질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목장식구들과 목자 목녀님이 있습니다. 글로 읽으면 복잡해 보여도, 목자 목녀님의 설명을 듣고 목장식구들과 함께 하며 보고 배우면 금방 익숙하게 될 것입니다. 모든 것을 다 하려 하지 말고, 할 수 있는 만큼 차례로 하나씩 조금씩 늘여 나가시기 바랍니다.

 

1.  나에게 맞는 다니엘 금식 단계를 정해 주세요. 이것만 해도, 어느 단계로 참여하든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미디어 금식에 가장 큰 우선순위를 두고 참여해 주세요. 정신이 맑아질 뿐만 아니라, 영적훈련을 할 수 있는 여유 시간도 생깁니다.


3. 하루에 10성경읽기와 가장 은혜가 된 한 절 말씀 옮겨쓰기다섯 감사제목 쓰기를 실천해 주세요. 금년은 창세기부터 시작해서 룻기까지입니다. 하루에 10장 읽기가 힘드신 분은 5장 읽기를 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개인기도 시간을 늘리거나, 개인적으로 혹은 가족이나 목장식구들이 함께 자체적인 다니엘 금식 특별새벽기도회를 기획하여 갖는 것도 추천합니다. 다니엘 다이어트로 끝나지 않고, 진정한 금식의 시간이 될 거십니다. 


4. 다섯 감사 제목과 은혜받은 한 절 말씀을 목장 가족 친지 단톡방에 나누기를 해주세요. 은혜가 더 풍성해질 것입니다.


5. 보라색 밴드를 차고 말의 훈련을 시작해 주세요. 영적 성장도 축복의 문도 여기에 달려 있습니다. 말의 훈련 또한 단계가 있습니다.

    1) 밴드를 손목에 차고, 밴드를 볼 때마다 나쁜 말, 부정적인 말은 하지 않고, 좋은 말만 하기로 결심합니다.

    2) 내 입에서 부정적인 말이 나올 때마다 밴드 옮겨 차기를 실천합니다.

    3) 내 속에서 부정적인 마음이 솟아나는 것이 느껴지기 시작할 때, 그것을 말하지 않고, 참기를 연습하기 시작합니다.

    4) 부정적인 마음을 입으로 말하는 것이 참아져서 마음의 여유가 생기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마음속으로 주님께 나의 속상한 마음을 말씀드리며, 주님의 음성 듣기를 연습합니다.

    5) 그 결과로 흥분이나 부정적인 마음을 가라앉혀 지면, 그 때부터 내 마음을 나를 주어로 표현하기; You message가 아니라 I message로 표현하기를 연습하며 훈련합니다. 관계가 더 좋아지고, 인생도 바뀌기 시작할 것입니다.


6. 때때로 가족과 함께 하루 3천보 걷기를 실천해 보세요. 몸의 건강 뿐만 아니라, 가족관계도 더 풍성해 질 것입니다.

 

다니엘 금식과 말의 훈련 중에 116일부터 18일까지, 새해맞이 부흥회를 갖습니다. 다니엘 금식 중, 기도로 준비하고 맞이하는 만큼 더 풍성한 은혜가 예비되어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일정을 조정하여 기쁜 마음으로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운가족 여러분들께 늘 감사드립니다. <석목사 올림>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