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주일 설교 말씀
홈 > 말씀과훈련 > 주일 설교 말씀
주일 설교 말씀

2023. 1. 8. “말”에 힘이 있습니다. '에스겔 37:1~10'

김보근 0 390

하나님께서는 환상 중에 에스겔에게 마른 뼈가 가득한 골짜기를 보여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뼈들에게 선포하고 외치게 하셨습니다. “하게 하셨습니다. 에스겔이 믿음으로 했을 때, 하나님께서는 그 대로 역사하셔서 마른 뼈를 군대로 바꾸셨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한 순간에 이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먼저 힘줄이 뻗치고, 그 다음에 살이 입혀지고, 거기에 살갗이 덮히고, 하나님께서 생기를 불어 넣어 주셨을 때, 마른 뼈가 군대가 되었습니다.

 

불가능해라고 말하는 사람을 통해서는 어떤 기적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할 수 있다.”라고 말한다고 늘 기적이 일어나는 것도 아닙니다.

 

먼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미디어 금식을 하고, 성경 읽고, 기도를 합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이 분명할 때는, 내 눈에 보이기에 불가능해 보여도, 어리석어 보여도, 괜히 말했다가 웃음거리가 되거나 왕따를 당할 것 같아도, 그래도 그것을 내 입으로 선포하는 것입니다. 용기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쉽게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쉽게 포기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기적을 경험하고 누리기 어렵습니다. 끈기가 필요합니다.

 

2023년 새해 어떤 불가능해 보이는 절망의 상황을 마주하고 있습니까? 먼저 그 문제들을 생각나는 대로 한 번 써 봅시다.

 

 

이 상황 속에서 하나님의 뜻은 무엇일까요? 나는 무엇이라고 선포하며, 끝까지 인내해야 할까요?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