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2. 12. 예수님은 왜 새끼 나귀를 타셨나? '마가복음 11:7'
김보근
0
407
2023.02.12 15:01
드디어 예수님께서 여리고를 떠나서 예루살렘으로 향하십니다. 그런데 예루살렘에 거의 도착했을 때, 벳바게와 베다니 근처에서 제자들을 맞은 편 마을로 보내시며, 아무도 탄 적이 없는 새끼 나귀 한 마리를 끌고 올 것을 명하십니다.
그리고 그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으로 들어가시는데, 사람들은 종려나무 가지를 들고 흔들면서 "호산나(우리를 구원하소서)!"를 외치며 예수님을 맞이했습니다.
이 날이 바로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을 꼭 일주일 앞둔 날이었고, 그래서 교회에서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을 “부활주일”로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으로 들어가신 날을 “종려주일”로 기념하며 지키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는 왜 새끼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에 들어가셨을까요? 물론 이것은 스가랴 9장 9절의 메시야에 대한 예언의 말씀을 성취하신 것입니다. 그런데 메시야가 이렇게 하시는 것은 자신이 전쟁을 그치게 하는 평화의 왕이심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우리 주 예수님은 평화의 왕이십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구주와 주님으로 영접하고 따르면 세상이 알지 못하는 평화를 우리에게 선물해 주십니다. * 우리 주님께서 주시는 평화는 어떤 평화일까요? * 지금 나는 그것을 누리고 있습니까? * 나는 어떻게 그 평화를 누릴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