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주일 설교 말씀
홈 > 말씀과훈련 > 주일 설교 말씀
주일 설교 말씀

2023.10.08. 석정일 목사 / 확신의삶 셋째 구절.갈라디아서5:16,22~23 두속성(2) "들을 줄 모르면,…


자연인의 내면에는 흰개와 검은개의 싸움이 있습니다흰개를 선택하든 검은개를 선택하든 내가 주인된 삶입니다그리스도인에게만 새속성이 있습니다그리스도인의 옛속성은 나 자신이고새 속성은 내안에 왕으로 사시는 내재하시는 그리스도이십니다그리스도인의 삶은 내가 왕으로 살 것인가예수님을 왕으로 모시고 살 것인가의 싸움의 연속입니다.

 

선한일이냐 악한 일이냐의 구분은 신앙적으로 어릴 때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그러나 그 단계를 지났으면 내가 왕이냐 주님께서 왕이냐를 구별할 줄 알아야 합니다그래야 생명은 없고 자기의로 가득찬 바리새인의 길에 서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가 내 인생의 왕으로 흰개를 선택하며 사는 옛속성의 삶자기의의 삶을 살고 있는지예수님을 왕으로 모시고 사는 새속성의 삶을 살고 있는지 어떻게 구별할 수 있습니까열매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성령께서 인도하여 주시는 대로 살아가면성령의 열매가 맺힙니다관계의 열매기쁨의 열매온유하고 겸손하여 매력적인 사람으로 변해가는 열매.

 

새속성의 삶은 예수님을 왕으로 모시고 순종하는 삶이요성령께서 인도하여 주시는 대로 살아가는 삶이기 때문에성령님의 음성을 들을 줄 모르면새속성의 삶은 시__도 할 수 없습니다그렇다면 성령님의 음성은 어떻게 들을 수 있으며어떻게 분별할 수 있을까요?

 

1. ( )대로 사는 삶과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구별할 줄 알아야 합니다.

2. 순간순간 주님께” ( )하기를 연습해야 합니다.

3. 성령께서는 ( )으로 말씀하십니다질문 후 마음속에 떠오르는 ( ) 대로 살아갑니다그 ( )은 일반적으로 원칙적이거나 상식적입니다.

4. 그런데 그 원칙적이고 상식적인 생각대로 하려고 하는데 불편한 마음이 생기면원칙과 상식을 뛰어넘는 성령님의 인도하심이 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그 때는 멈추어 서서 ( )해야 합니다.

5. 분별의 가장 중요한 기준 중의 하나는 ( )됨과 ( )함을 추구하는 것입니다죽고 사는 문제 아니면 져주고물러서 주고양보해 주며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주님의 뜻입니다.

6. ( )심과 ( )심이 발동하고 있을 때는 분별의 능력을 상실한 때입니다결정을 뒤로 미루셔야 합니다.   

0 Comments
제목